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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응대 서비스이행표준

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자세

  • [고객이 공단을 방문하시는 경우]
    •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 좌석배치도를 비치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이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, 약속한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몸이 불편한 고객이 방문하시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[직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]
    • 고객을 방문하기 전 사전에 연락을 드려 방문자의 소속, 성명, 방문목적, 시간을 안내하고 약속을 한 후 방문하겠습니다.
    • 방문 직원은 사원증을 패용하고 명함을 전달하며 신속·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[고객이 공단으로 전화하시는 경우]
    •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.
    •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, 소속부서, 이름을 먼저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받은 직원이 직접 답변 드리겠으며, 답변이 어려운 경우 양해를 구하고 담당 직원을 명확히 알려드리고 정확하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 부재 시 고객의 문의사항을 메모하여 전달하고 담당자가 복귀하는 즉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
    • 통화가 끝날 때에는 인사말과 함께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.
  • [고객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경우]
    •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 사업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히 소개하여 고객께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이 공단을 방문하지 않고도 홈페이지 『참여공간〉고객의소리〉민원 신청하기』를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법정처리 기간 내에 신속히 답변을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연중 365일 중단 없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, 특별한 사유로 중단 또는 전산 장애가 예측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중단시간, 사유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
  • 공단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이 필요하거나 보다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·인터넷·우편·FAX 등 편리한 방법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익명이나 가명으로 의견을 주시면 처리가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실명과 연락처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의 의견이 접수되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접수된 의견은 「민원처리법」에서 정한 민원 처리기간 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. (법령질의민원, 행정제도 및 운영개선 건의민원 14일, 그 외 민원 7일)

고객서비스 증진 노력

  • 우리 공단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기 위하여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으며, 잘못된 점은 즉시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친절·모범서비스의 사례 발굴 및 칭찬직원을 선발하여 널리 알림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비윤리행위이므로 청렴한 공단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잘못된 서비스 시정 및 보상서비스

  • 불친절, 업무착오 등으로 인한 불만족한 서비스에 대해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사실여부를 확인하여 해당직원에 대한 특별교육을 강화하고 향후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직원의 불친절과 잘못된 서비스 제공으로 같은 내용에 대해서 두 번 이상 공단을 방문한 경우 일정 확인절차를 거쳐 소정의 교통비(20,000원)를 보상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「HRD 서비스 고객보상 신청서」를 작성하여 아래의 경로로 보내주시거나 연락주시면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• HRD 서비스 고객보상 신청서 [다운받기]
    • 유선 : HRD고객센터 1644-8000, ESG경영지원부 052)714-8051~8, FAX : 052)210-7006
    • 온라인 : 홈페이지-참여공간-고객의 소리-민원 신청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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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지원부 김유미 052-714-805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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