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전체메뉴

  • youtube
  • instagram
직원 연락처 보기
전체 조직도

안전경영지원국

부서 분장업무
부서 분장업무
ESG운영부 1. ESG경영 업무 총괄
2. 동반성장 과제발굴 및 관리
3. 직원 복리 후생 관리
4. 임금 및 단체교섭, 노사협의회 등 노무 관리
5. 보수 관련 제도 개선, 규정·규칙 등 제·개정 등 보수 관리
6. 임금피크제 운영
7. 급여 및 퇴직금 지급·관리
8. 본부 세무/회계 및 각종 제세공과금/보험료 등 납부
9. 문서의 분류/배부/수발 및 관리 보존
10. 행정정보 공개 접수/배부
11. 인장관리 및 등기, 당직 및 방송실 운영
12. 공단본부 회의실 총괄운영 관리
13. 상조회, 매점, 식당 운영/관리/지원
14. 사회공헌활동 운영
15. 청사 청소 및 미화 관리
16. 차량/주차장 관리 및 운영/지원
17. 보안 관리
18. 비상사태에 대비한 제반계획의 수립, 종합조정/통제
19. 직장예비군, 민방위의 관리 및 비상훈련
20. 사회복무요원 관리
21. 그 밖에 국 내 타 부에 속하지 아니하는 사항
인재경영부 ○ 인사・상훈・징계
○ 역량평가, 동료다면평정, 승진후보자 명부 작성, 관리
○ 인사평가시스템 운영
○ 인사기록카드, 인사프로그램, DB기록 유지 관리
○ 인사 관련 제도 개선 및 규정 제․개정
○ 신분증 및 제 증명서 관리
○ 직원 고충처리
○ 직원 복무관리
○ 조직문화 관련 과제 발굴 등 조직문화 개선 총괄
회계자산부 1. 자산의 취득,유지 및 관리
2. 물품구매, 용역계약 및 장비와 비품의 유지 및 관리
3. 자산의 권리보존, 보험가입 및 감가상각
4. 본부의 지출 및 자금 관리,결산, 금전·유가증권 출납
5. 계약에 의한 경비 지출원인 행위
6. 정부경영평가 정부권장정책 관리(구매, 에너지 관련)
7. 전사 국가온실가스종합관리시스템 및 환경정보공개시스템 관리
8. 에너지 절약 등 환경보전·관리
9. 부설기관/소속기관의 자산,시설,계약에 관한 업무지원 및 현황관리
10. 청사 방호 점검 및 경비원 관리
11. 정보자료실 운영
안전보건부 1. 안전 계획수립 및 이행·관리
2. 재난 및 위기 대응 체계 총괄 운영
3. 공단 신축 시설 공사 총괄
4. 공단 시설물 및 공사 현장 등에 관한 안전 관리·점검 총괄
5. 본부의 시설공사, 시설물 및 시설 유지관리, 시설용역 관리
6. 공단 청사의 시설 유지·보수 총괄
7. 공단 청사의 중장기 유지·보수 관리(계획 수립 포함)
8. 직원 보건 관리

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